최종 검토자: 다이아서버 운영팀

발효일: 2020년 11월 09일 | 이전 버전 | 검토자 정보

본 정책에서 다루는 내용

  • 서버 이용약관. 다이아서버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동의하게 되는 이용약관을 설명합니다.
  • 서버 경고정책. 서버의 경고 정책 및 기준에 대해 설명합니다.
  • 플레이 가이드라인. 서버 플레이 중 일어날 수 있는 문제점의 해결방안에 대해 설명합니다.

다이아서버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본 운영정책 및 약관에 동의하게 되며, 아래의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본 정책에 해당되는 서비스 목록

다이아서버 (BE)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버입니다.

마인월드
사설 마인크래프트 소통 커뮤니티 웹사이트입니다.

다이아위키
위키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사이트입니다.

MCBE Rank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서버 순위를 집계하고 통계 및 API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서버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다이아서버(이하 “서버”라 합니다)가 디지털 기기를 통 해 제공하는 게임 서비스 및 이에 부수하는 네트워크, 웹사이트, 기타 서비스(이 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에 대한 운영자와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운영자”라 함은 모바일 기기를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 또는 대표 운영자를 대신하여 서버를 관리 및 유지보수 역할을 맡는 관리자를 의미합니다.

  2. “접속자”이란 이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버가 제공하는 서비스 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3. “디지털 기기”란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기로 서, 휴대폰, 스마트폰, 휴대정보단말기(PDA), 태블릿, 컴퓨터, 노트북 등을 의미합니다.

  4. “계정정보”란 회원의 접속정보와 닉네임, 플레이 기록 등 접속자가 서버에 제 공한 정보와 게임이용정보 (캐릭터 정보, 아이템, 플레이 시간 등), 이용요금 결제 정보 등을 통칭합니다.

  5. “콘텐츠”란 디지털 기기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서버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한 유료 또는 무료의 내용물 일체(게임 및 네트워크 서 비스, 애플리케이션, 게임 머니, 게임 아이템 등)를 의미합니다.

  6. “오픈마켓”이란 디지털 기기에서 게임 콘텐츠를 설치하고 결제할 수 있도록 구축된 전자상거래 환경을 의미합니다.

  7. “애플리케이션”이란 서버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디지털기기를 통해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하는 프로그램 일체를 의 미합니다.

  9. “게임서비스”라 함은 서버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하나로서 접속자가 디지털 기 기에서 실행하는 게임 및 이에 부수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 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 은 일반적인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서버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게임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관련 커뮤니티 중 한개 이상의 플랫폼에 게시합니다.

② 서버는 회원이 서버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⑤ 서버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이용제한)

'서버' 및 '커뮤니티'는 호스트에 의해 제공되고, 2명 이상의 '접속자'가 동시에 접속이 가능한 플랫폼입니다. 서버 및 커뮤니티에 내장된 채팅 기능, 기타 접속자 또는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이 가능한 기능에 의하여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최소화하고 그에 대해 규정하기 위해 특정 접속자에 대해 이용제한 조치가 내려집니다.

ㄴ 제4조 1항 (이용제한 대상)

서버의 이용제한 대상은 경고 정책에 따라 지정된 경고 횟수가 6회를 초과할 경우, 서버에 지속적으로 물리적 및 사이버상으로 타격을 가하는 경우, 그 외에 서버에서 문제를 야기하는 경우 이용제한 조치의 대상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용제한 여부는 커뮤니티(https://band.us/@mcservershare), 마인크래프트 서버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 보관 및 처리)

서버에 접속할 시 접속자는 접속자의 게이머태그, 아이피 주소, 접속 시간과 같은 기본적인 개인정보를 제공하게 됩니다. 접속자로부터 제공받는 정보는 서버의 운영팀 외에는 확인 및 조회가 불가능하며, 제 3자에게 공개되지 않습니다. 접속자가 제공하고 만드는 서버의 모든 데이터는 서버 외부로 유출되지 않으며, 서버 관리의 목적으로 수집 및 저장됩니다.

ㄴ 제5조 1항(개인정보 수집거부)

접속자는 디지털 기기를 통해 서버에 접속이 완료될 경우 자동적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은 서버 접속 시 자동적으로 시행되며, 이를 원치 않을 경우 서버 플레이가 불가능합니다. 이미 제공된 개인정보에 대한 삭제를 원하는 경우 커뮤니티(https://band.us/@mcservershare)에서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후원 제도)

'다이아서버'는 비영리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비공식 서버로서 운영 및 유지 비용에 따른 후원을 받고 있습니다. 후원은 접속자의 선택사항이며, 접속자는 후원을 강요받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후원자는 자신의 후원금이 어디에서 어떻게 쓰이는지에 대해 알 권리가 있으며, 운영팀에게 사용 내역 및 자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ㄴ 제6조 1항(후원금의 사용)

후원자에 의해 제공된 후원금은 서버 장비의 구매 및 유지보수, 서버 부가기능(이 하 “플러그인”이라 합니다) 추가, 서버 소프트웨어 구매 등 서버의 운영에 필요한 모든 부분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후원금이 서버의 운영과 관련없거나 개인적인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ㄴ 제6조 2항(후원금 청약철회)

서버에 제공한 후원금은 아래 조건을 만족할 경우 최대 7일 내에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1. 후원을 통해 받은 보상을 사용하지 않았고, 운영팀에게 반납할 수 있어야 합니다.
  2. 후원자에게 서버에서 이용제한 조치가 내려지지 않은 상태여야 합니다.
  3. 후원금을 지불한 날짜로부터 정확히 7일 이내여야 합니다.

제7조 (서버 운영팀)

'다이아서버'는 다이아서버 운영팀에서 운영, 유지, 관리,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운영팀은 사건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서버의 접속자에 대해 감시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경고 조치를 내릴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운영팀은 서버를 관리하는 과정 내에서 접속자에 대해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서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운영팀의 운영자는 공정한 선발 과정을 통해 선출되며, 부득이한 경우 언제든지 운영팀 최고 책임자에 의해 운영자에서 퇴출될 수 있습니다.

ㄴ 제7조 1항 (운영팀의 권한)

다이아서버 운영팀은 마인크래프트 다이아서버 내에서 관리자 권한을 통해 접속자의 정보를 확인하거나 플레이 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플레이어에 대한 판단과 조치를 내릴 수 있습니다.

운영팀은 커뮤니티 내에서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게시글, 채팅, 프로필 이미지, 사진을 삭제하고, 가입자를 강제 퇴출하거나 차단 조치를 내릴 수 있습니다.

경고 정책

서버 내에서의 경고

서버 내에서 경고를 받은 경우 커뮤니티(https://band.us/@mcservershare)를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경고 6회를 초과할 시 이용제한 대상에 포함됩니다.

커뮤니티 내에서의 경고

커뮤니티(https://band.us/@mcservershare) 내에서 받은 경고는 별도로 공지되지 않으며, 경고 6회를 초과할 시 커뮤니티 강제퇴장 및 재가입 차단 대상에 포함됩니다.

ㄴ 경고 지급 대상

1. 서버 내의 채팅 기능 또는 커뮤니티의 채팅, 게시글 그 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모든 기능에서 욕설을 사용하는 경우 2~4회 사이의 경고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2. 서버와 관련되지 않은 무관한 회사, 인물, 단체, 기업, SNS를 포함한 모든 것에 대해 홍보, 또는 악의적인 목적으로 의도하여 서버 내 또는 커뮤니티에서 언급하는 경우 1~4회 사이의 경고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3. 서버 내에서 또는 커뮤니티 내에서 특정 상대, 물건, 상품, 브랜드 등 무엇인가를 비방하기 위해서, 또는 악의적인 목적으로 욕설이나 비속어, 또는 비하발언을 사용하는 경우 2~6회 사이의 경고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4. 상대방이 허용하지 않았거나 또는 원치 안음에도 불구한 반말은 1~4회 사이의 경고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5. 접수된 신고가 허위신고, 조작, 부적절한 이유임이 확인될 경우 1~2회 사이의 경고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6. 서버 내에서 또는 커뮤니티 공간 내에서 어린이, 청소년을 포함한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에게 부적절한 언어 또는 표현을 사용할 경우 3~6회 사이의 경고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7. 운영자의 권한을 이용하여 서버 내에서 또는 커뮤니티 공간 내에서 접속자의 플레이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 경고 2~6회 또는 해당직 박탈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8. 서버내에서 또는 커뮤니티 내에서 연속적으로 글, 채팅 또는 메세지를 작성하여 채팅창을 가리는 행위, 렉을 유발하는 행위, 또는 플레이에 지장을 주는 경우 경고 2~6회가 부여되거나 즉시 영구 차단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9. 비정상적인 방법이나 허용되지 않은 방법으로, 또는 핵, 툴 등의 외부 비인가 어플리케이션이나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여 서버 내의 컨텐츠를 이용하는 경우 3~6회 사이의 경고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10. 서버에 존재하는 또는 우연히 발견된 알려지지 아니한 버그를 신고하지 않고 계속해서 악용하거나 그것을 공유하는 경우에는 3~6회 사이의 경고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11. 서버 내에서 또는 커뮤니티 내에서 다량의 글 또는 채팅을 작성하거나 컨텐츠를 파괴하고, 또는 의도적으로 렉을 유발하여 서버에 지장을 주는 행위는 경고 5~6회가 지급되거나 즉시 영구 차단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12. 상대방이 거부의사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상대방이 원치 않거나 불쾌하게 느낀 행위를 지속적, 의도적으로 반복하고 계속하는 행위는 3~6회 사이의 경고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13. 운영자를 사칭하여 서버에 혼란을 일으키거나 운영자의 이미지를 훼손하는 경우 경고 2~4회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플레이 가이드라인

#1 - 서버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일이 발생했습니다

서버에서는 많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고 그런만큼 언제든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서버를 플레이하던 도중 자신 또는 타인에게 문제가 발생하였다면 언제든지 다이아서버 밴드(http://band.us/@mcservershare)로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다이아서버 운영팀 및 많은 유저분들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고 결론을 내려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혹시 모두에게 알려지고 싶지 않다면, 1:1 채팅 기능으로 문의해 주시는것도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2 - 서버에 이걸 추가해주세요!

서버에는 항상 많은 개선이 필요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여러분들의 의견이 필요합니다. 서버에 추가되었으면 하는 기능이나 컨텐츠를 언제든지 다이아서버 밴드(http://band.us/@mcservershare)로 알려주세요. 다이아서버 운영팀은 요구사항을 꼼꼼이 읽어본 후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3 - 누군가 제 섬을 테러하였습니다

갑자기 자신의 섬이 파괴되어 있고, 상자의 아이템이 없어졌나요? 섬 테러를 의심해 보세요. 보통 친구끼리, 회사, 또는 여러 이유로 섬을 공유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로부터 섬 테러가 발생하곤 합니다. 이 경우 다이아서버 밴드(http://band.us/@mcservershare)에 해당 섬 번호, 닉네임과 함께 운영팀에게 로그 정보를 요청하세요. 서버에 철저하게 기록된 블럭 설치 및 파괴 기록을 확인하여 범인을 찾아드리며 또한 복구를 도와드립니다.

정의

계열사

Google 그룹사(Google LLC 및 자회사)에 속한 법인으로, Google Ireland Limited, Google Commerce Ltd, Google Dialer Inc 등 EU에서 소비자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들을 포함합니다.

귀하의 콘텐츠

다음의 예시와 같이 귀하가 Google 서비스를 이용해 작성, 업로드, 제출, 저장, 전송, 수신 또는 Google과 공유하는 것들을 의미합니다.

  • 귀하가 생성하는 문서, 스프레드시트 및 프레젠테이션
  • 귀하가 Blogger에 업로드하는 블로그 게시물
  • 귀하가 Google 지도에 제출하는 리뷰
  • 귀하가 Google 드라이브에 저장하는 동영상
  • 귀하가 Gmail을 통해 주고 받는 이메일
  • 귀하가 Google 포토를 통해 친구와 공유하는 사진
  • 귀하가 Google과 공유하는 여행 일정

기관

개인이 아닌 회사, 비영리단체 또는 학교 등의 법인을 의미합니다.

면책

소송과 같은 법적 절차로 인해 다른 개인 또는 기관이 입게되는 손실을 보상하는 개인 또는 기관의 계약상 의무입니다.

보증

제품 또는 서비스가 일정한 수준의 성능을 제공한다는 보장을 의미합니다.

부인

특정인의 법적 책임을 제한하는 진술입니다.

비즈니스 사용자

소비자가 아닌 개인 또는 법인입니다('소비자' 용어 설명 참조).

상표

상거래에 사용되며, 특정 개인 또는 기관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다른 개인 또는 기관의 것과 구별할 수 있게 하는 기호, 명칭 및 이미지입니다.

서비스

다음을 포함하여, 본 약관이 적용되며 https://diamc.kr/terms/에 명시된 다이아서버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 다이아서버 앱 및 사이트(예: MCBE Rank 및 마인월드)
  • 플랫폼(예: 마인크래프트 BE 다이아서버)
  • 결합된 서비스(예: 타사 앱 또는 사이트에 삽입된 MCBE Rank API)

소비자

거래, 영업, 제작 또는 직업 외에 개인적이며 비상업적인 목적으로 Google 서비스를 사용하는 개인입니다. ('비즈니스 사용자' 용어 설명 참조)

원저작물(예: 블로그 게시물, 사진 또는 동영상)의 제작자가 타인의 원저작물 사용 여부와 방식을 결정할 수 있도록 하는 법적 권리입니다.

지적 재산권 (IP 권리)

발명(특허권), 문학 및 예술작품(저작권), 디자인(디자인권) 및 상거래에 사용되는 기호, 명칭, 이미지(상표권)와 같이 사람의 생각을 바탕으로 한 창작물에 대한 권리입니다. 지적 재산권은 귀하, 다른 개인 또는 기관이 보유할 수 있습니다.

책임

청구나 주장의 근거가 계약, 불법행위(과실 포함) 또는 다른 이유인지 불문하고, 또한 손실이 합리적으로 예견 또는 예상될 수 있었는지와 무관하게, 모든 유형의 법적 청구나 주장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을 의미합니다.

EU Platfrom-to-Business Regulation

온라인 중개 서비스의 비즈니스 사용자를 위한 공정성 및 투명성 제고에 관한 Regulation (EU) 2019/115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