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서버 운영정책이용약관

DIASERVER Terms and Conditions

마지막 개정일 : 2022년 08월 06일 (다이아서버 운영팀)


서버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다이아서버(이하 “서버”)가 디지털 기기를 통 해 제공하는 게임 서비스 및 이에 부수하는 네트워크, 웹사이트, 기타 서비스(이 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에 대한 운영자와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운영자”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 또는 서버 관리 및 유지보수를 담당하는 직책을 의미합니다.

  2. “접속자”란 이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버가 제공하는 서비스 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3. “디지털 기기”란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기로서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 노트북 등을 의미합니다.

  4. “계정정보”란 회원의 접속정보와 닉네임, 플레이 기록 등 접속자가 서버에 제 공한 정보와 게임이용정보 (캐릭터 정보, 아이템 등), 이용요금 결제 정보 등을 통칭합니다.

  5. “콘텐츠”란 디지털 기기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서버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한 유료 또는 무료의 내용물 일체(게임 및 네트워크 서 비스, 애플리케이션, 게임 머니, 게임 아이템 등)를 의미합니다.

  6. “시즌”이란 서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간 또는 단위를 의미합니다.

  7. “애플리케이션”이란 서버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디지털기기를 통해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하는 프로그램 일체를 의 미합니다.

  8. “게임서비스”라 함은 서버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하나로서 접속자가 디지털 기 기에서 실행하는 게임 및 이에 부수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이용제한)

'서버' 및 '커뮤니티'는 호스트에 의해 제공되고, 여러 '접속자'가 동시에 접속이 가능한 플랫폼입니다. 서버 및 커뮤니티에 내장된 채팅 기능,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이 가능한 기능에 의하여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최소화하고 그에 대해 규정하기 위해 특정 접속자에 대해 이용제한 조치가 내려질 수 있습니다.

ㄴ 제3조 1항 (이용제한 대상)

서버의 이용제한 대상은 경고 정책에 따라 서버 내에서 경고를 5회 이상 받을 경우, 그 외에 서버에서 문제를 발생시키는 경우 이용제한 대상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용제한 여부는 웹사이트(http://diamc.kr/warn)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ㄴ 제3조 2항 (이용제한 기간)

서버 내에서 이용제한 조치를 받을 경우 이는 조치를 받을 당시의 시즌을 포함하여 3개의 시즌 간 유지합니다. 예외적으로 추후에도 지속적으로 서버에 문제를 가할 수 있다고 판단된 이용자의 경우 영구적으로 이용제한 대상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 보관 및 처리)

서버에 접속할 시 접속자는 접속자의 게이머태그, 아이피 주소, 접속 시간 등의 정보를 제공하게 됩니다. 접속자로부터 제공받는 정보는 서버의 운영팀 외에는 확인 및 조회가 불가능하며, 제3자에게 공개되지 않습니다. 접속자가 제공하는 서버의 모든 데이터는 서버 외부로 유출되지 않으며, 서버 관리의 목적으로만 수집 및 저장됩니다.

ㄴ 제4조 1항(개인정보 수집거부)

접속자는 디지털 기기를 통해 서버에 접속이 완료될 경우 자동적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은 서버 접속 시 자동적으로 시행되며, 이를 원치 않을 경우 서버 플레이가 불가능합니다. 이미 제공된 개인정보에 대한 삭제를 원하는 경우 커뮤니티(http://band.us/@mcservershare)에서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버 운영팀)

서버 운영팀은 서버의 운영, 유지, 관리, 개발을 진행합니다. 운영팀은 서버의 문제 발생을 방지하기 위하여 접속자의 플레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경고 조치를 내릴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운영팀의 운영자는 운영팀 선발 과정을 통해 선출되며, 부득이한 경우 운영팀 최고 책임자에 의해 운영자에서 퇴출될 수 있습니다.

ㄴ 제5조 1항 (운영팀의 권한)

서버 운영팀은 마인크래프트 다이아서버 내에서 관리자 권한을 통해 접속자의 정보를 확인하거나 플레이 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플레이어에 대한 판단과 조치를 내릴 수 있습니다.

서버 운영팀은 커뮤니티 내에서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게시글, 채팅, 프로필 이미지, 사진을 삭제하고, 가입자를 강제 퇴출하거나 차단 조치를 내릴 수 있습니다.

제6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서버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에 게시합니다.

② 서버는 회원이 서버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③ 서버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경고 정책

서버 내에서 경고를 받을 경우 웹사이트(https://diamc.kr/warn)에서 경고 내역을 조회할 수 있으며, 경고 5회를 받을 시 이용제한 대상에 포함됩니다.

제1조 (경고 지급 대상)

서버 운영팀에서 지정한 경고 지급 대상에 해당될 경우 운영자는 경고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1. 서버 내의 채팅 기능 또는 커뮤니티의 채팅, 게시글 그 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모든 기능에서 욕설을 사용하는 경우 1~2회의 경고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2. 서버와 관련되지 않은 무관한 회사, 인물, 단체, 기업, SNS를 포함한 모든 것에 대해 홍보, 또는 악의적인 목적으로 의도하여 서버 내 또는 커뮤니티에서 언급하는 경우 2~4회의 경고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3. 서버 내에서 또는 커뮤니티 내에서 특정 상대, 물건, 상품, 브랜드 등 무엇인가를 비방하기 위해서, 또는 악의적인 목적으로 욕설이나 비속어, 또는 비하발언을 사용하는 경우 3~4회의 경고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4. 상대방이 허용하지 않았거나 또는 원치 안음에도 불구한 반말은 2~3회의 경고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5. 접수된 신고가 허위신고, 조작, 부적절한 이유임이 확인될 경우 1~2회의 경고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6. 서버 내에서 또는 커뮤니티 공간 내에서 어린이, 청소년을 포함한 미성년자에게 부적절한 언어 또는 표현을 사용할 경우 3~5회의 경고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7. 운영자의 권한을 이용하여 서버 내에서 또는 커뮤니티 공간 내에서 접속자의 플레이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 경고 2~5회의 경고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8. 서버내에서 또는 커뮤니티 내에서 연속적으로 글, 채팅 또는 메세지를 작성하여 채팅창을 가리는 행위, 렉을 유발하는 행위, 또는 플레이에 지장을 주는 경우 경고 4~5회가 지급되거나 즉시 영구 차단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9. 비정상적인 방법이나 허용되지 않은 방법으로, 또는 핵, 매크로, 오토마우스 등의 외부 비인가 어플리케이션이나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여 서버 내의 컨텐츠를 이용하는 경우 4~5회의 경고가 지급되거나 즉시 영구 차단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10. 서버에 존재하는 또는 우연히 발견된 버그를 신고하지 않고 계속해서 악용하거나 공유하는 경우에는 2~5회의 경고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11. 서버 내에서 또는 커뮤니티 내에서 컨텐츠를 파괴하고, 또는 의도적으로 렉을 유발하여 서버에 지장을 주는 행위는 4~5회의 경고가 지급되거나 즉시 영구 차단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12. 상대방이 거부의사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상대방이 원치 않거나 불쾌하게 느낀 행위를 지속적, 의도적으로 반복하고 계속하는 행위는 3~5회의 경고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13. 운영자를 사칭하여 서버에 혼란을 일으키거나 운영자의 이미지를 훼손하는 경우 경고 3~5회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14. 서버 내에서 특수 지형으로 분류되는 지역에 개인 보호 구역을 지정할 경우 경고 1~2회가 지급될 수 있으며, 해당 보호 구역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ㄴ 특수 지형은 게임 내에서 지형의 분포가 한정적인 구역에 해당합니다.

15. 경고 정책에 명시되지 않은 상황에서 운영자의 판단 하에 경고의 지급이 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운영관리팀장 또는 서버관리팀장의 승인을 통해 경고 횟수를 결정하고 운영자가 경고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제2조 (이의 제기 및 경고 철회)

플레이어에게 부여된 경고가 합당하지 않다고 생각되는 경우 서버 운영팀에 이의 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의 제기된 내용에 대해 운영팀에서 심사하고, 경고가 철회될 수 있습니다.

ㄴ 제2조 1항 (이의 제기 대상)

경고를 받은 당사자 또는 경고와 관련된 피해자가 이의 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버 운영팀에게 이의 제기를 직접 요청해야 하며, 정당한 사유와 근거가 있어야 합니다.

ㄴ 제2조 2항 (이의 제기 처리)

이의가 제기될 경우 서버 운영팀은 심사를 통해 해당 경고 사항의 합당성을 판단합니다. 이 과정에서 반드시 2명 이상의 운영자가 심사 과정에 참여해야 합니다. 만약 이의 제기가 합당하지 않다고 판단될 경우 운영팀은 해당 이의 제기를 기각할 수 있습니다.

ㄴ 제2조 3항 (이의 제기 횟수)

이의 제기는 한 사건에 대해 한 번씩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일 사건이라도 제2조 1항에 따른 이의 제기 대상 중 다른 사람이 이의를 제기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ㄴ 제2조 4항 (경고 철회)

제2조 2항에 따른 처리 과정을 통해 이의 제기가 성립할 경우 운영팀은 해당 경고 사항을 수정하거나 철회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가이드라인

#1 - 서버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일이 발생했습니다

서버를 플레이하던 도중 자신 또는 타인에게 문제가 발생하였다면 언제든지 서버 밴드(http://band.us/@mcservershare)로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다이아서버 운영팀 및 많은 유저분들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고 결론을 내려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혹시 현재 상황이 모두에게 알려지고 싶지 않다면, 1:1 채팅 기능으로 문의해 주시는것도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2 - 서버에 이걸 추가해주세요!

서버에는 항상 많은 개선이 필요하며 여러분들의 의견이 필요합니다. 서버에 추가되었으면 하는 기능이나 컨텐츠를 언제든지 서버 밴드(http://band.us/@mcservershare)로 알려주세요. 요구사항을 꼼꼼이 읽어본 후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3 - 테러를 당했습니다!

자신의 건축물, 집 등을 누군가 악의적으로 파괴했거나 아이템 등을 훔쳐갔을 경우 서버 밴드(http://band.us/@mcservershare)로 신고해 주세요. 운영팀에서 신고를 꼼꼼하게 검토한 후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